• 입력 2023.06.28 16:50

 

#1. 어두워진 하늘을 보며

서우 "글로벌 금융 위기가 우리를 강타했어. 이 상황에서 탈출구를 찾아야해."

기라티나 "걱정마, 서우. 저기 있는 저 로봇들을 봐. 어쩌면 그들이 우리를 도울지도 몰라."

네이비 독 "네 말이 맞아, 기라티나. 그들에게 가서 어떤 생각이 있는지 알아보자."

홀리데이 "그들이 해결책을 내놓을 수 있기를 바라보자. 우리가 얻을 수 있는 모든 도움이 필요해."

솜사탕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각해 보자. 함께라면 길을 찾을 수 있어."

하윤 "삐삐삐! 가서 소개할게요. 아마 도움이 될 만한 자원이나 지식이 있을 거예요."
 

#2. 서우와 친구들은 로봇에게 다가가 자신들의 상황과 위기를 탈출하고 싶은 마음을 설명했다.

서우 "금융위기로 너무 많은 것을 잃었어요. 혹시 저희를 도와주실 일이 있으신가요?"

기라티나 "우리는 기술의 힘을 믿습니다. 당신의 기술을 사용하여 우리를 도와주세요"

네이비 독 "우리에게도 고유한 재능과 창의성이 있어요. 어쩌면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홀리데이 "우리 함께 동맹을 맺고 이 상황을 극복 해요."

솜사탕 "당신의 기술 (로봇) 전문성과 우리의 결단력으로 위기를 함께 극복 할 수 있어요."

하윤 "삐삐삐!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이 위기를 헤쳐나갈 방법을 찾아봅시다."


#3. 해와 달의 인도와 협력으로 서우와 동물 친구들, 그리고 로봇들은 그들이 직면한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지칠 줄 모르고 일했습니다.

서우 "이 동맹에 감사드립니다. 함께라면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기라티나 "우리의 노력으로 우리는 더 밝은 미래를 향해 갈 수 있습니다."

네이비 독 "우리가 극복하는 모든 도전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

홀리데이 "하늘이 밝아 보여요. 회복되고 있어요."

솜사탕 " 우리는 위기를 성장의 기회로 바꾸었어요."

하윤 "삐삐삐! 우리의 힘을 보여 줍시다."

 

그리하여 서우와 그의 동물친구들, 그리고 로봇들은 불굴의 의지와 공동의 노력으로 위기를 모면했을 뿐만 아니라 화합과 협동 공동체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그들은 행복하게 살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잠재력과 그것이 우리 삶에 가져다주는 마법을 믿도록 해 주었습니다.


♣ 교훈 "함께라면 어떤 위기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서우와 그의 동물 친구들, 그리고 친근한 로봇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어려움을 극복하는 화합과 협력의 힘을 가르쳐줍니다. 글로벌 금융 위기에 직면한 이들은 힘을 합쳐 각자의 고유한 강점과 관점을 결합하여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날 방법을 찾습니다. 결단력, 창의성, 긍정적인 태도를 통해 성장해 가는 공동체를 만듭니다.

· 갤럭시 (2조)
- 김도윤, 박현규, 정하윤, 윤서우, 김도겸, 김민솔, 이소미, 김민재

저작권자 © 어린이 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