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3.06.28 17:45

30년 전, 지구는 환경오염으로 결국 멸망의 비운을 맞게 됐습니다.

그 과정에서 자원이 부족해지면서 다툼과 갈등은 심해졌고, 결국 제3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고 말았습니다. 전쟁에서 살아남은 인류는 생존을 위해 우주로 피난을 떠났습니다.

여기에는 8명의 어린이도 포함돼 있었습니다. 리더인 장혁을 비롯해 두 주원(이주원, 한주원), 서준, 로희, 채윤 그리고 연재. 그들의 여행은 위험 가득한 모험이었습니다.

험한 여정 끝에 8명이 도착한 우주의 한 귀퉁이. 그곳은 지구와 같이 풍부한 자원이 없었어요. 농작물은 잘 자라지 않았고, 식량 부족으로 굶주렸습니다.
힘든 삶을 이어 가던 그들은 도우미 백설 공주를 만납니다. 공주는 몇 가지 수수께끼를 풀면 인류가 살길이 열릴 것이라고 말했고, 똑똑한 8명의 어린이는 그 과제를 해결합니다. 그러자 정말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이들은 시간여행을 하게 됐고, 50년 전 3차 세계대전 발생 전인 2023년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기발한 살길을 찾아냅니다. 지구 환경보호 캠페인을 시작한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지구를 지키고 환경을 보호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들의 노력으로 20년 후 미래에서 기쁜 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지구는 깨끗해 졌고, 자연과 생명이 살아 숨 쉬는 아름다운 곳이 됐다는 것. 8명의 아이들과 가족, 그리고 인류는 다시 평화롭고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게 됐습니다.

♣ 교훈 우리는 과거의 실수로부터 배워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지구는 우리 모두의 집이며, 하나밖에 없는 소중한 곳입니다. 우리는 지구를 잠시 빌려 쓴다는 것을 깨닫고, 아끼고 사랑하며 미래 세대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상태로 전해줄 책임이 있습니다.

· 백설 7조 사과 농장(7조)
- 장 혁, 이주원, 최예림, 한주원, 이서준, 최로희, 김채윤, 조연재

저작권자 © 어린이 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