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3.12.20 17:40
  • 수정 2024.02.14 11:54

CEO와 창업 캠프에서 전문 강사 특강까지

2024년 새해가 눈앞에 다가왔어요. 12월 말이면 많은 학교가 긴 겨울 방학에 들어갑니다.
이 시기가 되면 부모님이나 우리 친구들에게 한 가지 고민이 생기죠.
‘특별한 체험으로 새해를 보람 있게 출발하고,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방법은 없을까?’
있습니다! ‘2024년 어경이 생생 경제 캠프와 특강’을 소개합니다.


<어경이 생생 캠프>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핵심 내용 일정(예정)
나는 CEO 경제, 기업과 기업가, 당근, 홈알바 체험 1월 13일(토)
경제야 놀자 온라인 보드게임 활동 중심 (생산, 소득, 투자) 1월 17일(수)
나는 창업가 창업, 아이디어 탐색, 나를 알기, 팀별 창업 아이템 완성 1월 20일(토)
나는 펀드매니저 금융, 금융상품, 액션 금융게임, 리얼 투자 계획 1월 24일(수)
나는 글로벌리더 한류와 세계화, 무역, 지구촌 아이템 탐색 1월 27일(토)
나는 카피라이터 우리집 새해 소망 광고 만들기, 창의력과 상상력 2월 3일(토)

 

 #1. <어경이 생생 캠프> 지난 2020년부터 여러분 선배들을 매료시킨 전통 있는 온라인 캠프. 올해는 경제와 직업 체험으로 더욱 풍성하게 꾸몄습니다. 온라인 교육이면서도 사전에 교구와 활동지를 전달해 각 가정에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형 프로그램입니다.

#2. <어경이 생생 특강> 어린이 경제신문의 경제금융교육지도사 가운데 가장 많은 현장 교육 경험을 갖춘 ‘어경이 마스터 강사’. 이들이 NIE(신문 활용 교육), 마인드맵, 문해력 달력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로 특별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엽니다.
온라인으로 만나지만, 오프라인처럼 활동적인 프로그램! 새해를 재미있고, 흥미 가득하게, 무엇보다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캠프와 특강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어경이 쇼핑몰에서 찾을 수 있어요.
(▶ 기사 하단 링크 참조)
새해의 멋진 출발, 우리가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경제! <어경이 생생 캠프>, <어경이 생생 특강>으로 만나 보세요.

어경이 생생 캠프
당근과 홈알바로 실제 소득 활동을 체험하는 ‘나는 CEO’를 비롯해 온라인으로 가능한 보드게임으로 꾸민 ‘경제야 놀자’가 있어요. 또 창업가, 금융을 배우는 펀드매니저, 무역 중심의 글로벌리더, 새해 가족의 꿈을 광고로 표현하는 카피라이터 캠프도 만날 수 있어요.
하루에 종료되는 데이 캠프형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합니다. 10시에 캠프 개막에 이어 12시까지 진행하고 점심시간을 갖습니다.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오후 캠프를 진행합니다. 캠프마다 정원은 20명, 참가비는 10만 원 입니다.

어경이 생생 특강
<어린이 경제신문>은 여러 가지 ‘남다름’을 갖고 있지만, ‘어경이 마스터 강사’는 빼놓을 수 없는 자랑입니다.
지도사 과정을 거친 수많은 강사 가운데, 풍부한 현장 교육 경험과 우수한 강의 능력을 갖춘 10명이 마스터 강사입니다. 이들은 ‘꾸그’, ‘스마트올’ 등 초등 강의 전문업체에서 인기 강사로 활동하는 동시에, 스스로 고유 콘텐츠를 개발하여 교육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마인드맵을 발전시킨 씽킹맵, 북아트와 NIE를 결합한 ‘북아트 NIE’, <어린이 경제신문> 환경 기사로 만나는 ‘에코노미 NIE’는 오직 <어경이 생생 특강>에서만 만날 수 있어요.
▶ 어경이 생생 특강은 유료 프로그램이며, 자세한 내용 및 일정은 쇼핑몰 ‘이코노아이마켓’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코노아이마켓 http://econoimarket.com

■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핵심 내용 담당 강사
에코노미 NIE 어경이 환경 기사로 환경의 가치 확인 유채린, 강민정, 권국향, 고은미
슬기로운 돈 공부 경제서 읽으면서 배우는 돈과 경제 유채린, 권국향
2024 문해력 달력 만들기 기사에서 찾는 시사 용어로 만드는 달력 이유미, 이은화, 김민정, 권국향
마인드맵 & 씽킹맵 어경이 기사로 생각 주머니 키우기 이유미, 이은화
사각사각 북아트 NIE 북아트로 NIE 체험 활동 고은미
북아트 환경 캠프 어린이 환경 연재 기사와 북아트의 만남 고은미


박원배 기자
 


어린이경제신문 1235호

저작권자 © 어린이 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