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2.14 18:00
  • 수정 2024.02.16 11:02

 

<어린이 경제신문>1240호 11면에 실린 ‘병원 대기시간, 돈으로 구매하는 똑딱’을 읽고, 함께 북아트 NIE를 만들어 보아요.

북아트, 이렇게!

신문의 기사 내용을 자세히 읽고, 신문 활용 기법인 「찬반 토론」을 적용해 봐요. 독감과 어린이 질병이 유행하면서 병원 진료실 대기 인원이 많아졌어요. 진료까지 한참 동안 기다려야 하는 일도 늘어났죠.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간편하게 병원 진료를 예약할 수 있는 ‘똑닥’이라는 의료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 만들어졌어요.

그렇지만 앱이 유료화되면서 찬반 의견이 분분합니다. 90도 팝업 기법으로 북아트 NIE를 완성해 봅시다! 「찬반 토론을 활용한 90도 입체 팝업 북」 (토론입체 팝업 북). 도담샘과 함께 시작해 볼까요?

고은미 어니스트(경제금융교육지도사) 

▶ 준비물 가위, 풀, 필기도구, 색칠도구, 색지(16절), 북아트 자료 출력물
▶ 제작 영상 북아트 제작에 어려움을 느낀 친구들은, <어린이 경제신문>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북아트 NIE」 영상을 참고해 보세요.
▶ 첨부 파일 북아트 JPG/PDF 출력물 파일 등 첨부 자료는 <어린이 경제신문> 홈페이지 [신문 활용법-NIE 활동 만나보기]에서 받을 수 있어요.
▶ 작품 자랑하기 친구들의 작품을 자랑하는 코너도 있어요. 완성한 북아트의 사진을 찍어서 <어린이 경제신문> 편집팀 이메일(news@econoi.com)으로 보내 주세요. <어린이 경제신문> 홈페이지에 실린답니다.
▶ 참고 기사 어떤 기사였는지 기억이 잘 안나나요? 아래 '관련기사'로 <병원 대기시간, 돈으로 구매하는 '똑딱'> 기사 원문을 읽어보세요.

내가 만든 북아트 NIE 작품을 마음껏 자랑해 보세요!
① 이메일 제목 : 어경이 북아트 NIE - 1243호
② 이메일 내용 : 누가 만들었는지, 제목은 무엇인지 간단하게 소개해 주세요.
③ 첨부 파일 : 어린이가 만든 북아트 작품 사진  

▶ 북아트 NIE 만들기, 영상으로 살펴 보아요!

 

저작권자 © 어린이 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