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3.14 13:36
  • 수정 2024.03.20 17:00

<어린이 경제신문> 1245호 13면에 실린 ‘K-WAVE 코카콜라 등장’을 읽어요. 내용을 바탕으로 북아트 NIE를 완성해 보아요.

북아트, 이렇게!

130년 넘는 긴 역사를 자랑하는 코카콜라. 전 세계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얼마 전 한글 로고를 사용한 코카콜라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어요. 영어가 아닌 다른 나라의 언어가 로고로 채택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해요.

한글 마케팅을 통해 K-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 위해서예요. 한류를 이용해 홍보도 하고, 매출 상승도 기대하는 거죠. 더불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K-콘텐츠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어요.

신문 기사를 읽고, 신문 활용 기법인 「사진을 활용한 플래그북」를 적용해 봐요. 기사 내용에 사진을 덧붙여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사진을 활용한 팝업 북」 (사진 활용 팝업 북). 도담샘과 함께, 이번 주의 북아트 NIE를 시작해 볼까요?

고은미 어니스트(경제금융교육지도사)

▶ 준비물 가위, 풀, 필기도구, 색칠도구, 색지, 북아트 PDF 자료 출력물
▶ 제작 영상 북아트 제작에 어려움을 느낀 친구들은 <어린이 경제신문>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북아트 NIE」 영상을 참고해 보세요. ▶ 영상 바로가기
▶ 첨부 파일 북아트 JPG/PDF 출력물 파일 등 첨부 자료는 <어린이 경제신문> 홈페이지 [신문 활용법-NIE 활동 만나보기]에서 받을 수 있어요.
▶ 작품 자랑하기 친구들의 작품을 자랑하는 코너도 있어요. 완성한 북아트의 사진을 찍어서 <어린이 경제신문> 편집팀 이메일(news@econoi.com)으로 보내 주세요. <어린이 경제신문> 홈페이지에 실린답니다.

내가 만든 북아트 NIE 작품을 마음껏 자랑해 보세요!

① 이메일 제목 어경이 북아트 NIE - 1247호
② 이메일 내용 누가 만들었는지, 제목은 무엇인지 간단하게 소개해 주세요.
③ 첨부 파일 어린이가 만든 북아트 작품 사진

저작권자 © 어린이 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