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2.28 17:35
  • 수정 2024.03.04 13:19

<어린이 경제신문> 1242호 12면에 실린 ‘월가의 영웅, 피터 린치‘를 읽어요. 내용을 바탕으로 북아트 NIE를 완성해 보아요.

북아트, 이렇게!

주식은 대표적인 투자상품이에요. 그렇지만 개인이 모든 책임을 지고 투자를 결정하니 부담이 크죠. 그래서 투자자들로부터 돈을 모아, 전문가가 운영하는 간접적인 금융 상품인 ‘펀드’가 생겨났어요. 펀드를 관리하고 투자를 결정하는 전문가는 ‘펀드 매니저‘라고 합니다.

무려 13년 동안 2천 배를 넘는 수익을 기록한 펀드 매니저 ‘피터 린치’. 그는 일상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찾고, 직접 체험하고, 꼼꼼한 분석을 통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합 니다. 피터 린치의 성공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배울 점은 무엇인지 함께 생각해 봐요.

기사를 읽고, 신문 활용 기법인 「인물 사전-인터뷰 기사 쓰기」를 적용해 봐요. 「인물 사전을 활용한 삼각 접기 응용 팝업 북」 (인물 응용 팝업 북). 도담샘과 함께, 이번 주의 북아트 NIE를 시작해 볼까요?

고은미 어니스트(경제금융교육지도사)

 

 


 ▶ 영상은 차후 업로드 됩니다.

▶ 준비물 가위, 풀, 필기도구, 색칠도구, 색지, 북아트 PDF 자료 출력물
▶ 제작 영상 북아트 제작에 어려움을 느낀 친구들은 <어린이 경제신문>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북아트 NIE」 영상을 참고해 보세요.
▶ 첨부 파일 북아트 JPG/PDF 출력물 파일 등 첨부 자료는 <어린이 경제신문> 홈페이지 [신문 활용법-NIE 활동 만나보기]에서 받을 수 있어요.
▶ 작품 자랑하기 친구들의 작품을 자랑하는 코너도 있어요. 완성한 북아트의 사진을 찍어서 <어린이 경제신문> 편집팀 이메일(news@econoi.com)으로 보내 주세요. <어린이 경제신문> 홈페이지에 실린답니다.

내가 만든 북아트 NIE 작품을 마음껏 자랑해 보세요!
① 이메일 제목 어경이 북아트 NIE - 1245호
② 이메일 내용 누가 만들었는지, 제목은 무엇인지 간단하게 소개해 주세요.
③ 첨부 파일 어린이가 만든 북아트 작품 사진 

저작권자 © 어린이 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